판콩이네

13 - [미국주식]개별주식보다 ETF?! 본문

2022년/판콩이의 경제적 자유를 향해

13 - [미국주식]개별주식보다 ETF?!

판콩 2022. 4. 25. 23:30
반응형

콩하~

오늘은 ETF에 대해 공부하고 정리해보았다.

그럼 바로 가보자잇!!

지수 추종 펀드 ETF란??

ETF는 Exchanged Traded Fund의 약자로 상장 지수 펀드이다.

우리가 아는 펀드와는 약간 다른 개념이다.

여러 개별 주식들을 일정비율을 모아 하나의 ETF를 만든것이다.

구글이나 아마존은 한주에 1000불이 넘어가서 직장인들은 한 주 사기도 힘들지만

구글이나 아마존이 포함된 ETF를 사면 구글과 아마존을 일정 비율 만큼 살 수 있는 아주 아주 아주 좋은 것이다!!

(나는 시드를 모으고 지수추종 ETF위주로 모아 갈 것이다.)

ETF의 종류이다.

가장 대중적인것은 지수형 ETF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나스닥지수, 다우존스지수, S&P500지수를 추종하는 ETF라고 생각하면된다.

우리나라로 치면 코스피, 코스닥이다.

4차산업에 유망한 ETF는 여러가지가 있다.

그중 나는 세가지를 뽑았다.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투자 이후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신중하게 알아보고 조사해보고 투자하도록 하세요!)

나는 위 세 종목의 포함된 주식들을 공부하고 시드머니를 모으면 지수추종 ETF 외에 적절한 비율로 투자를 할 것이다.


ETF는 개별주식과 달리 또다른 매력이 충분히 있는 주식이다.

주식공부를 깊게 하기 힘든 직장인은 개별주식보다는 ETF에 투자를 하면 재밌는 주식생활이 찾아올것이다.

그럼 다들 경제적 자유를 향해 열심히 달려보자!

반응형